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화분으로 완두콩 키우기~ 집에서 키운 완두콩! 완두콩 싹! 완두콩 효능?

화분으로 완두콩 키우기~ 집에서 키운 완두콩! 완두콩 싹! 완두콩 효능?

완두콩은 3,4월에 파종하여 6월 정도에 수확하는 식물입니다. 완두콩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두뇌활동에 필요한 비타민이 많아서 머리 쓰는 직업이나 공부하는 학생에게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완두콩 심어서 집에서 화분으로 키워봤습니다.

 

시골에서 채취한 완두콩을 집에서 먹고 남은 완두콩이 초록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해서 먹어봐야 맛도 없고 심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완두콩 심기 시작합니다.

 

 

 계란판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원하는 크기 만큼 계란판을 잘라주고 흙을 채워 넣었습니다. 계란판은 종이로 만들어져서 습도 유지도 좋은 것 같습니다. 발아만 시키고 바로 옮겨 심어야겠습니다.

 

 

손가락으로 구멍을 내고 구멍 속으로 완두콩을 하나씩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살짝 흙을 덮었습니다. 완두콩은 처음이라 혹시 몰라서 깊게 심어도 보고 흙 바로 위에 심어도 봤습니다. 어떤 게 자라는지 궁금합니다.

 

 

다 심었습니다. 이제 물을 하루에 두 번 또는 세 번 주었습니다. 물은 한번 줄 때 계란판이 젖을 정도로 주었습니다. 발아가 될지 처음이라 기대가 됩니다.

 

 

이틀이 지나고 하나 뽑아 보았습니다. 뿌리가 자라고 있습니다. 신기합니다. 진짜 발아가 됐습니다. 하루에 두세 번 물주 었던 보람이 있습니다.

 

 

또 며칠이 지나고 이제 계란판 전체에서 새싹이 나오고 있습니다. 좀더 커지면 옮겨 심어야 겠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자라서 놀랐습니다. 쑥쑥 커라~

 

 

몇일이 지나고 쑥쑥 자라고 있습니다. 콩 수확을 기대하며 열심히 물 도주고 비료도 줘야겠습니다. 쑥쑥 자라는 모습을 보니 벌써 기대됩니다. 다자라면 한 번 더 포스팅해야겠습니다.  집에서 남는 화분에 관상용으로 키워보세요. 색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그럼 완두콩 많이 먹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