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전남 담양 한재골 계곡 천년 담양 한재골 옛길 아이와 나들이~

전남 담양 한재골 계곡 천년 담양 한재골옛길 아이와 나들이~

날씨가 더울수록 물이있는 시원한 곳으로 떠나고 싶은 계절입니다. 아이와 함께 담양 한재골을 갔습니다. 담양 한재골은 계곡과 한재골 근린공원 그리고 한재골옛길(나무꾼길)이 있어서 가벼운 등산도 하고 계곡에서 놀 수 있습니다. 광주 근교 계곡인 한재골은 담양 계곡 중에서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새롭게 주차장 및 공원시설을 꾸며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럼 위치부터~

 

네비에 한재골 근린공원을 검색하면 됩니다. 주차장은 두군데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일기예보에서 비가 온다고 하여 걱정되었지만 오히려 덥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하늘에 구름이 정말 신기하네요~

 

 

주차장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은 두 군데가 있는데 저는 아래 주차장에 차를 대고 약간의 등산을 아이와 하였습니다. 

 

 

입구 모습입니다. 길이 좋아서 아이들이 킥보드를 많이 타고 온다는걸 알았습니다. 다음에 올때는 저도 아이들 킥보드를 가져와야겠습니다.

 

 

가는 길에 계곡도 있고 들판도 있고 숲 속의 공기가 너무 맑아 등산하는 기분도 괜찮았습니다. 4살 아이도 걷기 좋은 거리였습니다.

 

 

놀이터 같은 곳도 있어서 아이와 신나게 뛰어갔는데 이런.... 아직 사용불가네요. 아쉬워서 아이와 사진만 찍었습니다. 다음에 오면 아이와 놀아줄 곳이 생긴 것 같습니다.

 

 

쉴 수 있는 곳도 중간중간 많이 있었고 돗자리나 텐트를 깔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길도 이쁘고 가는 동안 사방댐도 있고 계곡도 흐르고 아이와 함께 오면 정말 좋아합니다.

 

 

가는 길에 한재골 옛길(나무꾼 길) 안내판도 찍었습니다.

 

 

대나무로 유명한 담양이라 의자도 대나무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대나무 의자에 앉아서 계곡에서 흐르는 물소리와 멋진 나무들을 시원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마다 깨끗한 화장실이 있어서 너무나 편리했습니다.

 

 

시원한 계곡 영상~~

 

 

혹시 한재골 가기가 망설여진다면 시원한 계곡 영상을 보시면 생각이 달라질 거라고 생각해요!

 

마치며 : 평일에도 주차장에 차가 많이 있어서 놀랬지만 가보니 넓고 시원하고 상쾌해서 좋았습니다. 길도 좋아서 4살 아이가 편하게 걸을 수 있었고 다른 아이들을 보니 킥보드를 가지고 와서 타고 다닐 정도로 산길이 좋았습니다. 쉴 수 있는 곳도 중간중간 너무 많고 화장실도 깨끗하고 계곡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도 많고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좋아서 날씨가 맑고 더워지면 한 번 더 오고 싶었습니다. 아이들과 나들이 오기에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아이들과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https://roi-papa.tistory.com/36

 

전남 장성 장성호 수변길 엘로우시티 장성 나들이~ 아이들과 함께

전남 장성 장성호 수변길 엘로우 시티 장성 나들이~ 엘로우 시티 장성에서 유명한 곳으로는 장성호 수변길, 황룡강 꽃 강, 필암서원, 축령산 편백숲, 백양사 등등 여러 곳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

roi-papa.tistory.com

여기도 가볼만하니 클릭해서 정보 확인하세요~